[LOL]겨울에 쎄지는 얼음여왕 애쉬 공략(Ashe)


원딜러의 고전 오브 클래식. 애쉬 공략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왕님 오오 여왕님

애쉬는 스토리 상으로 트린다미어와 정략결혼한 프렐요드의 어쩌구저쩌구. 궁금하면 한번 찾아보도록 합시다. 게임 내에서의 애쉬는 강력한 Q슬로우, 쿨이 짧은 W, 정찰에 탁월한 E, 스턴과 슬로우가 강력한 글로벌 궁 R까지 어느하나 버릴 스킬이없는 전천후 영웅입니다. 다만 자체적인 생존기가 전무하기에 운용하는 유저의 역량에 의존하는 바가 큰데요, 오늘은 애쉬의 기본적인 공략과 운용방식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애쉬의 현주소는 봇 AD원딜러. 서포터와 함께 라인을 서며 cs를 챙기게 되죠. 애쉬는 유용한 정찰 스킬도 있고, 그 스킬에 획득골드 패시브도 붙어있어서 여타 다른 챔프와는 골드 수급부터가 틀립니다. 적군에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있어도 애쉬가 골드수급이 앞서죠. 따라서 애쉬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cs, 두번째는 생존입니다. 안죽고 돈을 벌면, 적당선부터 딜링이 나오거든요.


2. 얼음! 야 나 땡좀해줘

마스터리는 21/9/0. 방어력 증가와 체력회복, 받는데미지감소를 찍습니다. 유틸리티에 9포인트를 주셔도 좋습니다만 라인전에서 W를 난사하지만 않으면, Q를 미니언에 쓰지만 않으면 별다른 마스터리나 룬 없이도 라인전엔 큰 지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약간의 방어력 증가가 더 좋을 수 있어요.

룬은 빨강-고정데미지 노랑-고정방어 파랑 - 고정데미지 보라- 고정데미지로 갑니다.
파랑Ad룬의 효율이 낮은것은 저도 인정합니다만 딱히 그 자리에 넣을만한 룬은 없거든요. 꼭 고르라면 성장 마나정도? 성장마나룬이 굉장히 비싸기도 하고 마나관리를 못하는 애쉬는 실격이기도하고. 룬은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그래도 저게 좋아요.

서머너 스펠은 정화/점멸. 정화 외에도 탈진, 순간이동, 점화등의 선택이 가능하지만 후반 한타시에 정화가 있으면 한순간이라도 오래 애쉬가 딜링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극후반에도 정화의 유무는 차이가 굉장히 크구요. 일단은 정화를 들어보시죠.

첫템은 도란의검. 거의 무조건 도란의 검을 들어줍니다. 아군이 블루팀이라면 골렘을 먹고 시작해주시고 퍼플팀이라면 골렘을 방해하고 시작해줍시다. 첫스킬은 W. 이후에 EWEQR 순으로 찍고 RWQE순으로 마스터 해줍시다. 한타가 잘 벌어지지 않으면 Q보다 E를 조금 더 줘도 괜찮구요.

도란검 이후에는 때에따라 다른데, 집에 가는 시점에 신발, 도란검을 살돈이 있다면 투도란 신발. bf만 살수있다면 투도란 신발업글. bf에 신발까지 살수있다면 bf신발을 사줍니다. 말리면 말릴수록 도란검의 수를 늘리는게 좋고, 흥하면 줄이는게 좋습니다. 이후에는 광전사의 장화, 무한의 대검, 열정의검-유령무희, 이후에 적 템과 자신의 파밍상황을 고려해서 최후의 속삭임/피바라기 이지선다입니다.

애쉬는 다른 원딜러와는 다르게 평타에 붙는 슬로우스킬이 있기에 교전에서 굉장히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데요, 초반엔 bf, 망토 타이밍, 조금 지나선 무한의대검, 단검 타이밍, 후반엔 무한의 대검, 유령무희, 최후의속삭임 타이밍이 정말 강력합니다. 저 타이밍에 한타를 벌여주시면서 이득을 가져가도록 합시다. 아이템을 사실 때 돈이 125원이 있으면 핑크워드, 250원이 있으면 민첩의.영약을 사가도록 합시다.

3. 나는 당신을 봅니다. 휘유우우웅 픽!

라인전에서 애쉬가 최우선시 할것은 맵리딩입니다. 반드시 적 정글러의 위치를 어느정도 파악하고 계셔야합니다. 그게 가능한 스킬을 가지고 있고, 라인을 미는데 수월한 스킬도 보유하고 있기에 라인에서 갱킹만 당하지않는다면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기는 쉽습니다.

두번째는 CS. 미니언이 자신의 공격에 어느정도의 체력이 다는지를 파악하고, 아군 미니언의 공격에 어느정도의 체력이 다는지를 파악합시다. 중요한 미니언은 대포와 원거리미니언. 대포미니언은 데미지가 강력해서 원거리미니언 없이도 cs를 먹을 체력을 굉장히 빨리 만들고, 원거리 미니언은 숫자가 많기에 자칫 cs를 놓치기 쉽습니다. 평타와 w를 이용해서 cs를 놓치지말고 챙기도록 합시다.

스킬을 사용해가며 cs를 챙기다보면 자연스레 라인이 밀리게되는데요, 적군 정글러가 다른 라인에 있다면 라인압박, 정글러의 위치파악이 힘들다면 뒤로 약간 빠져서 적군 레드, 골렘지역(퍼플팀), 드래곤 앞 삼거리(블루팀)에 매를 뿌려 정찰합시다. 이렇게 cs를 챙기다가 6레벨이 되는데요, 적군 서포터가 알리스타라면 봇라인에.궁을 쓰는 것은 자제, 소나, 잔나라면 서포터를, 소라카,타릭이라면 원딜러를 노려줍니다. 사실 잡을 수만 있다면 뭐든 노리면 됩니다만, 가능성이 있을때 이야기죠.

미드라인에 궁극을 쓰는법은 우선 아군 미니언이 막 도착했을때, 적군이 적 타워에서 별로 떨어져있지 않을만큼 밀려있을때, 아군 미드라이너나 정글러의 cc기가 있을때 입니다. 궁극을 쏘실 때 적 미드 라이너에 핑을 두어번찍어주시고 맞으면 들어가세요라고 말해줍니다. 한타시에는 적 원딜, 미드, 서포터중 누구든 적진영의 최전방에 위치해있을때 써줍니다. 소나나 잔나라면 서포터를 노리는 것이 제일 좋고, 다른 경우는 미드라이너를 노리는게 베스트입니다.

4. 설명이 더 필요해?

이후의 한타에서는 자신에게 접근하는 탱커가 아닌 적 근접챔프(쉬바나, 니달리, 샤코, 리신, 리븐 등)을 집중적으로 딜링해주면 됩니다. 적 챔프는 슬로우때문에 붙기도, 빼기도 애매한 상황이 되버리기에 무빙샷으로 딜링을 넣으면 답이없거든요. 그렇게 적 근접을 녹였으면 다음은 딜러. 이때쯤이면 적 서포터의 궁극은 이미 없을텐데요, 앞에 서포터가 알짱거리더라도 미드와 원딜에 집중합시다. 서포터치다가 아군이 죽으면 다 당신탓입니다 당신.

이정도면 애쉬에 대한 대략적인 공략이 끝난것같은데요, 다른 원딜러보다 강력하지만 싸서(...) 잘 픽되지않는 애쉬, 한번 해보셨으면 합니다.
by Panic | 2012/02/22 20:22 | 넋두리.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blonde.egloos.com/tb/290475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