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캐리계의 고전 오브 클래식. 피들스틱 공략 (Fiddle sticks)

이번에 쓸 공략은 캐리계의 고전, 피들스틱입니다.

발음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피딩(...)스틱이라는 오명을 달고 사는 이 친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1. 종말을 기다리고 있서.

피들스틱이라는 이 친구는 무슨 마법사가 종말을 기리기 위해 만들었다는 어쩌구 저쩌구. 배경보면 재밌어요. 한번 찾아보시죠.

피들스틱은 보통, 그리고 추천까지 받아가면서 정글을 돕니다. 정글을 돌기가 굉장히 편하고, 별다른 룬이나 마스터리 없이도 돌 수 있기에, 제가 레벨이 낮을 때 애용했던 챔피언 중에 하나 입니다. 하지만 6레벨 이후의 갱킹이 정말로 강력하고, 끾하면 솔로 드래고닝을 해버리는 이 친구덕에 적군은 어느 순간부터 공포에 떨며 살 수 밖에 없죠.

제대로 시작해볼까요?



2. 허수아비지만 자식은 없습니다.



마스터리와 룬부터 설명합시다.

마스터리는 21/0/9. AP류로만 쭈욱쭈욱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피들스틱이 평타를 칠 일은 미니언에게도, 정글몹에게도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그냥 AP4 찍어주세요. 유틸에선 마나량, 이속, 룬친화력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룬은 빨강 마관, 노랑 파랑 성장AP, 보라 고정AP정도가 되겠죠.

전 파랑에 고정AP, 보라에 이속을 씁니다만 룬이 없어서 쓰는거지 새로 장만하시는 분들은 앞의 룬을 사용하시는.편이 좋습니다. 이속은 쓸만해요.



정글을 돌때 시작아이템은 도란링을 들고 시작합니다. 체력도 올라가고, AP도, 마나리젠도 올라가기에 피들스틱이 들기에는 너무나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른 선택도 있지만, 포션이 필요없는 피들스틱으로써는 이 이상의 아이템은 없겠죠.

처음엔 큰 늑대를 평타로 3~4대 친후 드레인(w)로 큰 늑대만 잡고 블루로 갑시다. 그러면 블루를 잡고 2렙이 되어서 E를 찍고 빠르게 잔몹정리가 가능합니다. 이후에 늑대를 정리하고, 바로 레드를 먹습니다.

유령을 먹어도 상관없지만, 버프몹은 최대한 빨리잡는게 유리하거든요. 이후의 젠 타이밍을 맞추는 것도 그렇고. 아무튼 레드를 먹고, 골렘, 유령, 다시 늑대. 이런식으로 정글을 돌면서 틈틈이 갱킹 할 기회를 봐줍시다. 만일 3렙 타이밍(레드)에 갱킹이 급하면 QWE1레벨씩, 안급하면 W 2레벨을 찍어줍시다. 이후에 W를 3~5스킬 까지주고 Q를 마스터해주시구요, 궁극기는 틈 나는대로 찍어줍시다. 갱킹에서의 팁은 적이 도망가야할 길을 막아라, 입니다. 피들스틱에겐 두가지의 CC가 있는데, 하나는 적의 소환사주문을 무효화 시킬 수 있는 침묵, 또 하나는 적의.모든 행동을 무효화하는 공포입니다. 어느쪽을 맞아도 적에겐 큰 위협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반대로 데미지 딜링은 오로지 W에만 의존해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적에게 최대한 W의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적군이 도망갈 수 밖에 없는 경로에 들어가서 Q-E-W를 넣어줍시다. 레드 버프가 있다면 Q와 E사이에 평타를 한대 넣으면 좋구요.

6렙 이후에는 샤코라고 생각하시고 갱킹을 하시면 편합니다. 샤코는 은신 상태에서 적을 무력화 하지만 피들스틱은 폭발적인 데미지로 적을 무력화시킵니다. 특히 RQEW의 데미지는 정말 상상할 수 없을만큼 강력해서, 풀피의 라이너가 한큐에 따이는 그런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이런식.

도란링-신발-흡총-신발 업그레이드-고대인의 의지-존야의 모래시계-데스캡(라일라이, 공허의 지팡이)

피들스틱이 주문흡혈을 맞추냐 안맞추냐는 취향의 차이인데, 확실히 생존력에서의 차이는 크다고 봅니다. 궁극을 키면 잘 안죽어요 이 친구. 7레벨에, 6레벨에 솔로 드래곤도 하는 걸 보면 확실히 잘 안죽는게 맞죠. 다만 흡혈 트리를 탈 경우엔 존야 타이밍이 약간 늦어지거든요. 피들스틱은 점사에 정말 약한 챔피언이고, 강력한 CC기를 가진만큼 한타에서의 존재감도 큽니다. 따라서 흡혈템을 간다면 한타에서 조금 뒤쪽에 자리를 잡는다거나, 혹은 늦게 참가한다거나 해서 자신에게 쏠리는 어그로를 분산시켜야 합니다. 선 존야를 갔을 경우에는 아군의 앞에서 공포를 걸어가면서 적군의 진형을 분쇄해버리면 되겠지요.



3. 왱알왱알. 뭐?!

종말의 전조, 피들스틱. 요새 들어 잘 보이지않는 챔피언입니다만 아군에 AP딜링이 모자랄 경우에, CC기가 모자랄 경우에 피들스틱을 골라서 정글을 돌아보는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굉장히 재밌고, 강력한 챔피언인 피들스틱을 많이해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by Panic | 2012/04/02 10:22 | 넋두리.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blonde.egloos.com/tb/291735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skyland2 at 2012/04/02 16:02
언뜻 보면 약할것 같은데, 실제론 졸라 짱센 챔프지요. 저는 탑솔 피들도 봤습니다. E 찍고 흡혈만 하니 상대 탑솔캐인 볼리베어가 힘도 못쓰더군요.

물론 2렙때 제가 딱 한번 갱해줬긴 했지만, 그 뒤부터 볼리베어는 우리편 탑라인 외곽 포탑을 못뚫었습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